반응형

디아3 주무기(인벤토리상 왼쪽)에 어떤 보석을 써야할까요?

 

저도 너무 궁금해서 간단한 실험을 해봤습니다.

 

장소 : 불지옥 3막 강화 7단계 하늘끝 흉벽 ~ 돌보루

방법

- 데미지는 극대화 피해 터진 것들만 나오도록 하였음

   (이유 : 종 한방에 데미지가 4개씩 터져 너무 복잡해서;;)

- 종한방 치고 스샷찍고~ 한방치고 스샷찍고~ 반복

- 스크린 샷에서 데미지 40만 미만은 제외시킴

   (이유 : 천둥주먹이 30만 중후반대까지 데미지가 뜨고 종 막타고 크리 터지면 20만이상 뜨기도 하는거 같아서.)

- 스크린 샷에 나온 데미지들을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엑셀에 기입.

- 평균, 총데미지를 구해봄.

- 사용된 스킬 : 빛의 기둥(룬 : 강한 파동(공력 소모 40))

사용된 보석(빛나는 별모양 루비, 에메랄드)

 루비빛나는 별모양 루비에메랄드빛나는 별모양 에메랄드

 

 

@ 루비를 장착하고 사냥

 

 

@ 에메랄드를 장착하고 사냥

 

 

 

@ 엑셀 파일

디아3 종수도 보석별 데미지실험.xlsx

 

 

@ 결과 요약

 

@ 결론

주는 피해량이 거의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에메랄드를 끼면 극대화 피해가 531%, 루비로 바꾼다 하여도 431%나 되기 때문에

극대화 피해가 터지지 않았을 때는 데미지가 잘터져야 15만정도 수준 이었습니다.

데미지가 낮은만큼 극대화 피해가 터지지 않았을 경우의 데미지는 작은 차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결국 어떠한 보석이 더 좋다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만한 결과가 나와주지 않는군요...;

 

 

루비를 박았을 때와 에메랄드를 박았을 때 정보창에 나타는 dps가 8~9천 차이가 나네요

에메랄드 쪽이 높게 나옵니다. 고로 전 그냥 에메랄드를 사용해야겟네요;;

 

너무너무 허접한 스펙이라 요것만 공개할게요;;

 

 

 

전 언제쯤에나 우버 10단을 돌까요....

쌓여만 가는 열쇠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