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아침일찍 오일이 흡기필터쪽으로 역류하는 현상 예방을위해 실린더 헤드커버(로커커버)를 무상수리로 교체하고 왔습니다.

꽤나 사람 힘들게 하는 현대자동차 였습니다....



제 아반떼스포츠는 16년 12월 19일 출고된 차량이라 개선품 장착을 마음먹고....


2/17 : 고객센터 통화, 교체 대상 차량임을 확인 받고 예약은 하지 않음


2/22 : - 예약위해 예약센터 전화(애매한 대답 : 엔지니어가 보고 판단해서 교체 안될 수도 있다함), 2/27로 예약은 잡힘

        - 다시 고객센터 문의 : 리콜이 아니라서 무조건 다 교체해주는건 아니라고 함


2/27 : 9시30분 예약이라 출발해서 첫신호 대기중 블루핸즈에서 전화, 아직 부품수급이 되지 않아 부품오면 다시 예약잡아주겠다고 함


3/3 : 블루핸즈 전화, 부품수급되었으며 3/7일 9시30분으로 예약잡음 / 작업시간 1시간30분 소요된다함


3/7 : 블루핸즈 방문 및 교체 , 실제 작업시간 40분가량걸렸으며 엔진룸 청소도 해주심

 



위와 같은 과정으로 마음먹고부터 교체하는데까지 꽤 긴시간이 걸렸습니다...

 

남청주 서비스에서 교체하였는데, 교체하러 오시는 분들이 종종 있냐고 여쭤보니 제가 처음이라고 하시네요

개선품 로커커버의 사진을 촬영하려고 하였는데 본사 지침으로 촬영은 금지라고 하셔 촬영하지 못하였습니다.

 

기존에 역류도 없는 멀쩡한 엔진 뜯는게 걱정되긴 하였지만,

한편으로는 왠만한 상황에선 역류안할거라 생각하니 안심되기도 합니다.

 

고객센터에서 뭐라고하든 일단 블루핸즈 몇군데 연락해보시고 가시는것도 방법인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