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반떼 스포츠 아이언그레이

뒷꽁무니도 이쁘네요 ㅋ


주행거리도 4300km를 넘어 갔는데

가성비 좋다는 그 엔진오일로 교체하기 위하여 블루핸즈를 방문하였습니다.




오일교환위해 리프트 올라가서 한컷

먼지가 가득이지만 매우 이쁜 아이언그레이



제가 방문한 블루 핸즈는 조금 작은 규모였는데.

터보씬 엔진오일이 있냐고 물으니 없다는 겁니다.

젠쿱에도 들어가는 현대 순정오일이라고 하니까 그제서야 알아는 들으셨는데...

아반떼에 왠 터보오일을 찾냐는듯한 시선ㅠㅠ

그릴에 터보 레터링이 없었으면 이상한 사람 될뻔 했습니다.



가성비 좋은 엔진오일

아반떼 동호회 댓글이나 사용후기 등을 보아도 가성비가 나쁘지 않다고 하는 군요.

(다음 쇼핑하우에서 발췌)






첫 엔진 오일 교환 후기

현대 터보 엔진엔 순정오일로 터보씬을 넣어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언가 초반 가속할때 느낌이 변하긴 했는데
타이어 공기압 때문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담 (블루핸즈 후기...)

블루핸즈 이야길 빼놓을 수 없겠네요 ㅠㅠ
청주 영x동 블루핸즈.

- 장점

친절 합니다.
오일갈때 오일필터에 신유먼저 채워서 채결해줍니다.



- 단점

싼편은 아닌듯 합니다.
실수겠지만 타이어 공기압 3개만 넣고 한개는 짝짝으로...ㅠ



타이어 공기압 관련해서 상세히 말씀드리자면...

3개의 바퀴는 39~41

우측 앞바퀴는 33...(출고시 33)

이렇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덕분에 타이어 리페어킷? 도 사용해보고 유익했네요 ㅎㅎㅎ....

요즘 차는 스페어타이어 대신 저런걸 준다네요. 신차 출고하신분들 트렁크 안에 덮개 들어보세요 ㅋ



공기압 주입기 사용

사용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시거잭에 전원 연결하고

타이어에 공기 호스 연결하고

전원 스위치 ON 하면 굉음과 함께 공기가 들어갑니다 ㅋ

사진에 보이는 노란 버튼은 공기압 뺄때 사용 하면 됩니다 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