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근은 하면 엑셀 파일을 열고...퇴근할때가 되어서야 엑셀파일을 닫을만큼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단축키는 어려운데요.

간단하지만 유용한 단축키를 모아봤습니다.


CTRL + A : 전체 선택 (커서 위치에 따라서 데이터만 전체선택, or 시트 전체 선택)

CTRL + S : 저장

CTRL + D : 현재 선택된 셀의 윗셀을 복사해옵니다. (서식도 같이)

CTRL + R : 현재 선택된 셀의 왼쪽 셀을 복사해옵니다. (서식도 같이)

CTRL + ~ : 수식 보기(다시 한번 누르면 값보기)

CTRL + W : 엑셀 창 닫기

CTRL + C : 복사

CTRL + V : 붙여넣기

CTRL + Z : 실행 취소

CTRL + 1 : 셀서식

CTRL + 2 : 굵은 글씨(CTRL + B : 굵은 글씨, 저는 이 단축키를 더 많이 사용하는편입니다.)

CTRL + 3 : 이탤릭체

CTRL + 4 : 밑줄

CTRL + 5 : 취소선

CTRL + :(콜론) : 현재 날짜를 입력합니다. (편리~)

CTRL + SHIFT + :(콜론) : 현재 시간을 입력합니다.

CTRL + + : 행/열 삽입(행/열 1셀 OR , 행전체 열전체)

CTRL + - : 행/열 삭제(행/열 1셀 OR , 행전체 열전체)


특정 기능에 대한 단축키를 사용자가 지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ALT + 1, ALT + 2, ALT + 3, .... , ALT + n


혹시 더 유용한 단축키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